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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방세 국세 완납증명서 :: 발급 방법 총 정리!(따라만 하세요 )

by 가자KO 2023. 4. 2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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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방세와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조건과 목적은?

지방세와 국세의 완납증명서는 신용도 평가를 위한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며 발급받은 일을 기준으로 체납액이 없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. 

발급 방법!

1. 오프라인 방문(직접 방문) 발급방법:

 신분증만 가지고 가시면 발급이 가능합니다! 본인이 가셔야 해요 :)

 

2. 온라인 발급방법:

 ① 국세청 홈페이지 접속

 ② 상단메뉴의 '민원증명'을 클릭

 ③ '납세증명서'를 클릭

 ④ 인적사항 입력

 ⑤ 신청 클릭

TIP! 프린터로 출력하시거나 PDF파일을 다운로드 하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!

수수료의 차이!

1. 오프라인 방문(직접 방문)을 하신다면, 직접 대면을 통해 발급받으시거나 무인 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 

먼저, 대면으로 하실때는 수수료 800원이 발생하시구.. 무인 발급400원이라는 수수료가 발생해요 :)

2. 온라인 발급으로 진행하신다면, 금융인증서 혹은 공동인증서가 필요하세요.. 하지만! 수수료는 무료이니 시간을 절약하는 우리는 온라인 발급이 더 좋겠네요😊😊

 

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!

증명서가 필요하신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래요 👍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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